로스트아크

로아 고대의 유물을 찾아서

느린2 2024. 3. 16. 19:37
반응형

로아 고대의 유물을 찾아서는 루테란 성에서 시작 가능한 퀘스트입니다.

음유시인 론 : 저 기사님, 마침 뵌 김에 선물 하나 드려도 돼요?

저한테 보물 지도가 하나 있거든요.

저희 마을 고고학자 조프 할아버지가 주신 건데요,

할아버지 말로는 거기에 고대의 유물이 숨겨져 있을 거래요!

나의 선택은 > 고대의 유물에 대해 묻는다. / 조프의 안부를 묻는다. (요구 친절 120)

음유시인 론 : 아, 라스트라 숲에서 유령들을 보시곤 한동안 제정신이 아니셨었죠.

맞아요. 하지만 잘 견뎌 내셨고, 지금은 연구에 전념 중이세요.

엄청 옛날 일인데... 역시 소문대로 친절하신 분!

나의 선택은 > 고대의 유물에 대해 묻는다.

음유시인 론 : 저도 잘 몰라요.

할아버지 말로는 유디아의 네바티안 성터라는 곳에 묻혀있다는데...

거기 말이죠, 정말 위험하대요!

옛 카바티안 왕국의 악령들이 득실대는 곳이라나?

게다가 유랑민을 괴롭히는 노상 강도들까지...

어휴, 애초에 할아버지 같은 일반인이 가기엔 무리죠.

하지만~

우리 기사님은 진짜 진짜 대단한 모험가잖아요?

악마들에 맞서 세상을 지키는 위대한 기사!

오, 그분께 또 하나의 모험을 선사하게 되어 참으로 영광이어라~!

헤헷. 이거 기사님한테 드릴게요.

(론이 조프의 연구 일지를 건네주었다.)

제가 진짜 존경하는 기사님이라서 드리는 겁니다?

원래는 평생 걸쳐서 찾아다니고 싶었던, 그런 보물이었다고요.

음유시인 론 : 혹시 찾으시면요, 나중에 해무리 언덕에 오셔서

저도 꼭 구경시켜주세요. 아셨죠?

유디라아면... 카바티안의 유적?

유디아 오즈혼 구릉지의 네바티안 성터로 이동합니다.

조프의 고고학 연구 일지를 참조해서 보물이 숨겨진 석실의 위치를 찾아줍니다.

네바티안 석실

 

네바티안 성터 아래 끝없이 펼쳐진 미로.

고고학자 조프의 일지는 이곳 어딘가의 석실을 표시하고 있다.

입장했습니다.

고고학자 조프의 일지에 따르면,

여기 어딘가에 고대의 보물이 있다.

두근 두근 두근...

주변의 토템이 주술을 펼치는 모양이다.

일단 주술부터 없애야겠다.

토템들이 부서지지 않는다...?

단서가 될만한 것을 찾아봐야겠다.

무언가 새겨져 있어서 살펴보는 중

네바티안 석비 : (이 석비는 아마도 석실의 주인이 남긴 것으로 보인다.)

(알 수 없는 문자로 적혀 있어 그 내용을 알아볼 수 없었다.)

(어쩌면 중요한 내용일지도 모른다.)

(일단 탁본을 만들어두는 게 좋을 것 같다.)

조심스럽게 탁본을 뜨는 중

아직 주술은 그대로다. 주변을 좀 더 살펴보자.

주변에 빛나는 조각품이 흩어져 있다.

보호 주술이랑 관련이 있을까?

조각품을 알맞은 모양새로 배열해봐야겠다.

훗, 이런 주술쯤이야 업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기묘한' 칭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언제나 기분 좋은 순간이다.

보관되어 있던 태엽 장치를 얻습니다.

이런 게 왜 여기에 있지?

아무래도 카바티안의 유물은 아닌 것 같다.

그래도 찾았으니, 해무리 언덕으로 가서 론에게 보여주자.

루페온 동부 해무리 언덕에 있는

음유시인 론에게 갑니다.

음유시인 론 : 아니, 벌써 다녀오셨어요?

보물은 찾으신 거예요?

(룬에게 네바티안 석실에 대해 알려주었다.)

으흠~ 그러니까,

기사님 말씀을 정리해보면요.

옛 카바티안 왕국의 어떤 석실에서 보물을 찾긴 했는데

그게 그 유적하곤 전혀 상관없어 보이는 물건이었다, 이 말이시죠?

이렇게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로스트아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아 일출  (0) 2024.03.19
로아 내 사진을 꾸며줄코니?  (2) 2024.03.17
로아 강철의 무훈시  (0) 2024.03.15
로아 영웅을 만난 사람들  (4) 2024.03.14
로아 다시 뻗어내리는 빛줄기  (2) 2024.0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