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로아 진실을 위한 침묵

느린2 2024. 3. 5. 19:43
반응형

로아 진실을 위한 침묵은 엘가시아 후일담 퀘스트입니다.

소장 프로니스 : 아베스타 님. 학자들이 명예 파푸니카인 님을 만나고 싶어 했습니다.

꼭 뮨 님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 하더군요.

이렇게 퀘스트가 시작됩니다.

엘가시아 학자 : 덕분에 이곳을 지킬 수 있었습니다.

엘가시아 학자 : 만나뵙고 싶었습니다.

라우리엘이... 이곳에 당도한 날,

많은 이들이 희생되었지만

덕분에 저희는 살아남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 남겨진 의지를 이어 나가야겠지요.

나의 선택은 > 고개를 끄덕인다. / 의지에 대해 묻는다.

엘가시아 학자 : 이곳에 있는 학자들의 꿈은, 카양겔에 대해 조금 더 깊은 연구를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곳과 여기 엘가시아에는 여전히 빛과 질서의 힘이 남아 있으니까요.

또다시 이번과 같은 일이 생기지 않으려면,

무엇이 문제였고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알아야만 하겠지요.

나의 선택은 > 응원한다.

엘가시아 학자 : ...지금의 분위기와는 어울리지 않는다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혹시 괜찮으시다면... 카양겔에서 무엇을 보셨는지 알려주실 수 있겠습니까.

현재로선 실제로 카양겔에 가본 분은 해방자 님과 니나브 님뿐이군요.

나의 선택은 > 카양겔에 대해 알려준다.

엘가시아 학자 : 그런 것들이... 있었단 말입니까.

거대한 적란운 뒤, 빛의 수호자와 질서의 힘으로 움직이는 성역이라...

아직 우리가 모르는 것이 너무나도 많군요.

이곳에서 그토록 오랜 시간을 보냈는데 말입니다.

이제 앞으로... 저희는 조금씩 변해가야 할 것입니다.

학자들은 서로 시끄럽게 의견을 나누고 있다...

열정적인 토론이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소장 프로니스 : 창천제일검 님께 말씀드릴 것이 있습니다.

학자1 : 분명 질서의 힘이 남아있는 게 확실해.

학자2 : 빛의 눈을 움직이게 하는 것은...

학자3 : 빛의 수호자라면...!

소장 프로니스 : 라우리엘이 크라테르의 전당을 습격한 사건 당시...

저와 함께 숨어 있던 학자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나의 선택은 > 나를?

소장 프로니스 : 직접 꼭,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다 해서...

부담스러우실 수도 있겠지만, 그들을 직접 만나주실 수 있겠습니까?

큰 위안이 될 것입니다.

소장 프로니스 : 전당 중앙에서 기다리고 있을 겁니다.

학자1 : 고맙습니다!

다들 무사해서 다행이라고 한다...

 

학자1 : 감사합니다. 덕분에 살았습니다.

학자2 : 니나브 님과 아자키엘 님께도 감사하다고 전해 주십시오.

학자3 : 드디어, 감사를 전할 수 있게 되었군요.

학자4 : 당신 덕분에, 전당이 유지될 수 있었습니다.

학자들은 의지를 다지고 있다...

 

학자1 : 모두를 위해서라도, 힘을 내야지.

학자2 : 카양겔에 대한 연구... 기대되는군.

학자3 : 이제 다시 연구를 시작하겠습니다.

학자4 : 살아남은 자의 의무를 다하자고.

소장 프로니스 : 수고하셨습니다.

모두가 왕의 기사 님의 이야기를 듣고 기운을 내는 것 같군요.

당신이 다음에 방문하셨을 때는 놀라운 정보를 전달드릴 수 있도록

힘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는 당신에 의해 살아남은 사람들이니까요.

도시에서는 떠나간 이들을 추모하는 기도가 끊이지 않는다고 들었습니다.

부디... 신의 품에서 평안한 안식의 자리에 도달하기를...

저희와 함께 기도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라제니스1 : 믿어주십시오!

라제니스2 : 다음에 다시 뵙기를 고대하겠습니다!

슬퍼하는 사람들과 함께 기도한다.

라제니스1 : 우리를 지켜봐 줘.

라제니스2 : 오르페우스의 별과 함께 하기를.

라제니스3 : 이제 앞으로는... 달라져야 해.

라제니스4 : ...편히 잠들기를.

 

대광장에서는 라제니스들이 희생된 자들을 추모하고 있다...

경건한 분위기에 마음이 무거워진다...

니나브 : 모두가 기도할 수 있도록, 광장에 공간을 마련했어.

온 도시가 눈물로 가득해...

모두들 너무 아파하고 있어...

커다란 슬픔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그 슬픔을 같이 나눠야 해.

나도 그들을 위해 기도할 거야.

우리 라제니스는 결국 극복할 수 있을 겁니다.

지금은 모두 힘들어 하지만...

시간이 결국 모든 것을 해결해 주겠지요.

나의 선택은 > 앞으로의 계획을 묻는다.

아자키엘 : ...라제니스의 검 둘을 잃었습니다.

우선은 그들의 빈자리를 메꾸고, 엘가시아의 혼란을 수습해야 합니다.

그리고 앞으로의 엘가시아와 우리 모두의 행보에 대해서

논의해 봐야겠지요.

티엔은 두 개의 빈자리를 바라본다.

티엔 : 나는, 내 선택에 대한 책임을 져야겠지.

티엔 : 우리는 오랫동안...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았다.

나 역시 방관자였지.

이제...

라제니스의 검을 그만둘 때가 되었군.

너무 오랫동안 이 자리에 있었다.

아자키엘 : 티엔! 그게 무슨 말이야!

티엔의 잘못이 아니라고 말한다.

티엔 : 나에겐 라우리엘을 말릴 수 있는 기회가 수없이 많았다.

티엔 : 그러나 단 한 번도, 행동으로 옮기지 못했지.

나는 그것이 옳다고 생각했으나...

사실 그것에 맞설 용기가 없었던 것이다.

나의 선택은 > .......

티엔 : 결국 내가 수많은 사람들을 희생시켰다.

희생된 사람들의 추모가 끝나고, 다시 엘가시아가 평온을 되찾으면

나는 필레니소스 산으로 돌아가 그곳을 지키는 것에 내 평생을 바치겠다.

남아있는 금기의 스크롤을 모두 찾아내서 소각하고,

불온한 자들에게 안식을 주려 한다.

그것이 나에게 남은 의무인 것 같군.

아자키엘 : 티엔...

니나브 : ...그게 티엔의 결정이라면 우리는 그를 존중해야 해.

하지만 지금 당장은 모두 희생자들을 위로하고

엘가시아를 다시 예전으로 되돌리는 것에 집중하도록 하자.

오늘 검의 원탁은 여기까지 진행할게.

이렇게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예언자 키르케, 예언자 유클리드, 파파 호감도가 활성됩니다.

반응형

'로스트아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아 기다림이 끝날 때  (6) 2024.03.07
로아 잃어버린 코니, 찾았다!  (0) 2024.03.06
로아 타불라라사  (0) 2024.03.03
로아 2024 삼일절 핫타임  (0) 2024.03.02
로아 그곳에서 찾은 것은  (0) 2024.0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