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로아 내 이름은 네리아

느린2 2024. 3. 20. 19:08
반응형

로아 내 이름은 네리아는 베른 네리아 보통 2단계 호감도 퀘스트입니다.

네리아 : 제가 조사한 당신은 유능한 사람이고

누구에게든 필요한 사람이에요.

그런 당신이 저를 만나러 왔다는 건, 제게 관심이 있어서겠죠?

그게 어떤 감정이든 상관없어요.

마침... 당신의 손을 빌려야 할 일이 생겼으니까...

이 서류를 읽어봐 주시겠어요?

이렇게 퀘스트가 시작됩니다.

네리아 : 착하지, 레온... 서류는 먹으면 안 돼.

레온 : 야옹...

네리아가 건네준 서류를 읽는 중

사건번호 3021호

 

의뢰인 : 라니아 마을의 벨루나 씨.

사건 내용 : 한 달 전부터, 음식에 독성 물질이 발견되고,

누군가에게 노려지는 등의 일로 의뢰함. 유력한 용의자는 남편.

 

[용의자1] 리카르도 (남편, 실린, 금발)

의뢰인과 남편은 13년의 결혼생활을 유지하고 있고,

슬하에 4명의 자녀가 있음.

최근 3개월 정도 외박이 잦아진 상태.

부쩍 옷차림에 신경 쓰고, 화장품 자국이 발견되기도 함.

정황상 바람이 의심됨.

불륜 상대는 아니시라는 인간 여성. 신원 추적 어려움.

 

[용의자2] 모리에 (친구, 인간, 갈색머리)

의뢰인과는 친구 사이.

3년 전 의뢰인이 큰 돈을 빌려줬으나,

현재까지 갚고 있지 않아 사이가 틀어진 상태.

현재 행방이 묘연함.

최근 라니아 마을에서 목격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었음.

 

네리아의 사건 일지

치정극을 해결하는 것인가...

네리아 : 불륜... 돈 거래... 소재만 본다면 많이 오는 의뢰 중 하나죠.

사건 일지에 적혀 있는 대로예요.

아이가 넷이 있는 부인이 생명의 위협을 받고 있고...

공교롭게도 용의자 중 하나는 남편, 하나는 막역했던 친구네요.

누가 범인일 거 같나요?

나의 선택은 > 남편 / 친구

네리아 : 괜찮은 추리군요. 관계에 돈이 엮이면 항상 문제가 생기죠.

다만 시간을 끌수록 의뢰인이 위험해지는 상황이라서

빨리 해결해야 할 거 같아요.

도와주시겠어요?

나의 선택은 > 도와주겠다.

네리아 : 어머, 바로 수락해주실 줄은 몰랐는데...

고마워요. 그러면 여기,

두 번째 용의자부터 수소문해 주시겠어요?

모리에는 라니아 마을에서 목격되었다고 했지요.

모험가 길드 사람들이라면

용의자에 대해 알고 있을지도 몰라요. 부탁해요.

라니아 마을로 이동합니다.

모리에라는 사람을 찾고 있다.

모험가 길드원 : 음...

모험가 길드원 : 글쎄, 모르겠소만.

모험가 길드원 : 모리에... 모리에... 어디서 들어본 적이 있었는데,

뭐였더라...

아, 그렇지...!

요 아래에 시장 거리 잡화점!

얼마 전에 거기 들어온 종업원 이름이 그랬던 거 같은데요?

시장거리 잡화점으로 이동합니다.

모리에 : 골라보세요. 우리 상점엔 없는 재료가 없답니다.

모리에가 맞는지 묻는다.

모리에 : 어떻게 제 이름을...

나의 선택은 > 벨루나 씨의 일로 당신을 찾았다.

모리에 : 베, 벨루나...

(모리에의 손이 떨리기 시작한다...)

... ... ...

모리에 : 할 말 없어요. 물건 살 거 아니면 이만 가세요!

/대화 하여 사건 설명해주기

모리에 : 누군가 벨루나를 노린다고요?

베른에 언제부터 있었는지 /추궁

모리에 : 날... 의심하는 거예요?

베른에 돌아온 건 3일밖에 안 됐어요.

...제가 잘못한 건 다 인정해요.

친구라고 돈 빌려놓고 안 갚은 것도 사실이고요.

...너무 돈 돈 돈 이야길 해서 야반도주한 거... 그것도 잘못했어요.

그래서 돈 벌려고 떠났고

이제 거의 다 모았어요.

갚을 수 있게 됐을 때 연락하려고 했단 말이에요.

정말이에요!

하지만 정말 벨루나에게 해를 끼칠 일은 하지 않아요.

(모리에는 고개를 떨구며 중얼거렸다...)

...친구인걸요.

나의 선택은 > 정말 3일 전에 온 것인가?

모리에 : 여기, 통행증이에요.

루테란, 슈샤이어에서 있었던 기록...

그리고 3일 전 베른에 온 기록도 있을 거예요.

통행증의 기록은 확실한 것 같다.

모리에 : 벨루나는... 괜찮은 거죠?

직접 확인하라고요?

...알겠어요. 직접 물어볼게요.

다친 게 아니라니 다행이에요.

벨루나 소식... 알려줘서 고마워요.

변장한 네리아 : 일이 좀 빨리 끝나서 와 봤어요.

정보, 공유해 주시겠어요?

모리에는 범인이 아니다.

변장한 네리아 : 사건이 일어난 것은 한 달 전부터, 그때 모리에는 이곳에 없었다...

(네리아는 내가 건넨 날짜별 통행증 기록을 확인했다.)

그렇군요. 당신 말이 맞아요.

그럼 다음 유력 용의자를 찾아가 볼까요?

남편, 리카르도라는 마법사 말이죠.

마법학회에서 그에 대한 정보를 알아봐 주세요.

저는 벨루나 씨에게 사용된 독약의 출처를 찾아볼게요.

일이 끝나면 저희 마을에서 다시 보죠.

그럼, 부탁해요.

베른 성에 있는 마법학회로 이동합니다.

베른 마법학자 : 리카르도라면 멋들어진 푸른색 옷을 입었던데요.

베른 마법학자 : 데이트한다고 했던 거 같은데 어디였더라...

베른 마법학자 : 글쎄요? 남의 일엔 관심이 없어서...

마법학회 라피온 : 세상에, 당신은...!

마법학자 라피온 : 이렇게 뵙게 되다니 영광이네요!

당신의 활약에 대해선 들었어요.

그런데 마법학회까진 무슨 일로 오신 거죠?

나의 선택은 > 리카르도에 관해 묻는다.

마법학자 라피온 : 리카...르도요?

저기, 저 책상이 리카르도 자린데...

좀 전에 온 편지를 받고는 실실 웃다가 어딘가로 갔어요.

... ...저기...

(라피온은 우물쭈물하더니 내 팔을 잡았다...)

기사님 평판이 걱정돼서 드리는 말씀인데요...

리카르도는 질이 좋지 않은 사람이니 엮이지 않으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책상 밑에 오르골과 편지가 펼쳐져 있다.

누군가의 편지

 

나의 사랑, 나의 모든 것 리카르도.

나는 오늘도 당신과 함께하는 날들을 꿈꾸며, 당신을 기다려요.

아무것도 버리지 못할 것을 알면서 바보같이 말이에요.

보고 싶어요. 지금 바로 와줄 수 있나요?

웨일스나일에서 당신을 기다릴게요.

 

(근처에 놓인 오르골에는 "사랑을 담아..."라고 새겨져 있다...)

 

당신의 아니시

칸다리아 영지로 이동합니다.

네리아 : 독약에 대해선 시일이 좀 더 필요할 것 같아요.

그보다, 지금 사건 일지의 인상착의와 같은 사람이 나타났어요.

(네리아에게 마법학회에서 발견한 단서를 말해주었다.)

그 사람이 리카르도군요!

혹시 몰라서 어디로 향하는지도 봐뒀어요.

그럼 증거를 잡으러 가볼까요?

어떤 남자의 목소리 : 자꾸 누가 따라오는 것 같단 말이야...

어떤 여자의 목소리 : 보고 싶었어요. 리카르도!

어떤 남자의 목소리 : 이니시, 여긴 사람이 많으니까... 언제나의 그곳으로 가자!

그곳으로 따라갑니다.

리카르도가 곧 도착할 것 같다...

네리아 : 들키지 않게 잘 추적하고 있었군요.

상황을 좀 더 지켜보죠.

의뢰인이 요청한, 증거를 잡아야 하니까요.

여기, 사진기. 결정적인 장면을 찍어야 해요. 알았죠?

자기가 보고 싶어 미치는 줄 알았어.

거짓말, 결국 당신도 날 떠날 거면서...

아니야! 내겐, 자기뿐이라고...

내가 자기를 위해서 어떤 짓까지 했는데...!

그럼 대답해 줘요. 아내도, 아이들도 모두 버리고 내게 올 수 있어요?

잠깐...

누가 쫓는 거 같은 기분이 들어.

주점으로 가자. 오늘 꼭 해야 할 말이 있어.

네리아 : 리카르도라는 사람, 우리 주점 단골이에요.

마침 딱 좋은 곳에 덫을 놓을 수 있게 되었네요.

부인 분께 연락할게요. 당신 먼저 가서 상황을 봐주세요.

나의 선택은 > 내가 해야 하는 일에 대해 묻는다.

네리아 : 주점에서 나가지 못하도록 해주세요.

절대, 무슨 일이 있어도

용의자가 도망치지 못하게 해야 해요.

부탁해요.

베른 북부 베른 성의 네리아의 주점으로 이동합니다.

리카르도 : 좀 더 아프면 요양을 핑계로...

취객 흉내를 내며 엿듣는 중

리카르도 :저, 저기... 처제가 있잖아...!

 

이대로라면 둘이 주점을 떠날 것 같다.

처제로 보이는 사람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막아보자.

벨로이 : 어머, 누구세요?

나의 선택은 > 당신의 언니가 불렀다고 둘러댄다.

벨로이 : 언니가요?

또 애들 봐달라는 건가... 모처럼 한잔하러 왔는데, 흐음...

또 형부랑 싸웠나... 못살아, 정말.

언니한테 가볼게요. 알려줘서 고마워요.

해당 장소로 이동합니다.

네리아가 올 때까지 둘을 지켜보는 중

리카르도 : 처제가 갔군. 후우...

아니시 : 그래서 나에요, 부인이에요?

베, 벨루나, 어떻게 여길!

벨루나라면...!

당신이 범인이라니...!

당신이 나한테 어떻게 이래요, 어떻게!

다 오해야! 오해라고!

오해라고 하기엔 죄가 깊네요. 리카르도.

당신이 쓴 독약, 마법학회 쓰레기통에서 발견했어요.

그리고 이 사진과 편지를 증거로 제출하죠.

아이들이 보고 있으니 스스로 가는 게 좋겠네요. 아니면, 기사단을 부를까요?

...자수하겠소.

네리아 : 대충 일단락된 거 같네요.

사건 처리 관해서라면 기사단에 수집한 증거 제출했고

잘 이야기해두었으니 곧 처벌이 결정될 거예요.

나의 선택은 > 고생했다.

네리아 : 좋은 결말이 없는 일이지만, 당신도 고생했어요.

역시 아크라시아의 영웅은 다르구나 감탄했달까...?

나의 선택은 > 당신도 멋있었다.

네리아 : 멋있는 건 당신이죠.

큰일만 쫓는 사람일까 생각했는데, 제 생각이 짧았던 걸 인정할게요.

당신은 소문대로 괜찮은 사람이에요.

루테란처럼요.

나의 선택은 > ...루테란?

네리아 : ... ...풋...

좋은 사람이라는 최고의 칭찬이에요.

다음에도 또 함께해요. 우리 꽤 잘 맞는 콤비 같으니까.

제 옆자리 비워둘게요. 아셨죠?

이렇게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호감도 150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로스트아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아 스산한 찬바람의 추억  (2) 2024.03.22
로아 한 방울의 용기  (2) 2024.03.21
로아 일출  (0) 2024.03.19
로아 내 사진을 꾸며줄코니?  (2) 2024.03.17
로아 고대의 유물을 찾아서  (0) 2024.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