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로아 위험한 해킹

느린2 2024. 4. 1. 19:38
반응형

로아 위험한 해킹은 앙케 우호 1단계 호감도 퀘스트입니다.

앙케 : ...이대로라면 계획이 틀어지겠군. 곤란한데.

나의 선택은 > 고민이 있어 보인다.

앙케 : 그렇다.

현재 우리 이리스는

실마엘 에너지를 장착한 정교한 기계와 프로그램을 개발 중이다.

T-03 프로젝트라고 부르고 있지.

나의 선택은 > T-03 프로젝트?

앙케 : 철혈의 용병대에게 공유되지 않은,

이리스 내부적으로 비밀리에 진행 중인 인공지능 프로젝트다.

새로운 진화에 대한 연구들 중 하나이기도 하지.

완벽하게 개발할 수 있다면 새로운 진화의 세상이 열릴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나의 선택은 > 진행 단계를 묻는다.

앙케 : 프로토타입이 거의 완성되었다.

하지만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가동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양의 동력이 소모된다.

현재 기술의 한계이기도 하지.

그렇기 때문에 실마엘 에너지를 동반으로 연구할 필요성을 느끼고,

이곳 로웬으로 온 것이다.

지난번 피엘라의 급습과 관련해서

너의 도움으로 어느 정도 에너지 부품을 회수했었지.

덕분에, 몇 가지 필요한 부품들만 수급하면 될 것 같다.

다만, 이번에도 리베르탄의 공격으로 부품을 소실한다면

예산을 포함해 계획이 모두 틀어진다.

내가 직접 아르데타인에 가서 직접 부품을 받아오는 편이 안심된다.

연구원들에게는 이미 말해둔 상태다.

이렇게 퀘스트가 시작됩니다.

연구원 레이라 : 아르데타인에 가시면 위험합니다. 죽을지도 모른다고요.

연구원과 앙케의 대화를 함께 듣는다.

연구원 레이라 : 이 시국에 아르데타인에 가시려 하다니, 제발 앙케 님을 말려주세요.

부탁이에요! 제발요.

나의 선택은 > 이유를 묻는다.

연구원 레이라 : 당신을 프라이겔리에 영입하려는 순간부터 앙케 님이 위험해질 거라고 예상했어요.

당신이 카인님을 죽였다는 건 명백한 사실이니까요.

앙케 님을 따르는 우리도 처음에는 반대했을 정도였으니,

이리스에 같이 관여한 자들은 오죽하겠어요.

우린 그들을 과격파라고 불러요.

카인님의 진화 사상을 변질시켜서,

모든 것은 진화로 해결해야 한다는 위험한 사상을 지닌 자들이에요.

며칠 전에도 앙케 님에게 협박 음성이 도착했어요.

상황이 얼마나 심각한지 한번 들어보세요.

협박이 녹음되어 있다.

협박범 : 앙케, 넌 이리스의 배신자다!

카인님을 죽인 자를 이리스에 끌어들이다니.

이리스의 이름을 더럽혔다. 널 반드시 단죄해 주마!

연구원 레이라 : 협박 음성뿐만이 아니에요.

연구 자료들의 해킹 시도도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에요.

앙케 님의 고집을 꺾을 수 없다면...

... ...

감사관 님께서 함께 아르데타인에 같이 가주세요!

그러면 우리도 안심할 수 있을 거예요.

나의 선택은 > 앙케를 지키겠다.

연구원 레이라 : 사실 앙케 님은 건강이 좋지 않으세요. 무리하면 안 되는데...

나의 선택은 > 어디가 아픈지 묻는다.

연구원 레이라 : 머리, 어깨, 허리, 다리...

후우, 겉으로는 멀쩡해 보이시지만 정신력으로 버티고 계시는 거예요.

태어날 때부터 몸이 안 좋으셨다고 들었어요.

다행히 저명한 디오라 박사의 진화 치료를 받을 수 있었지만,

면역 거부반응 때문에 생존을 장담할 수 없다고 들었어요.

더군다나 이리스 과격파한테 협박까지 받고 있다면...

앙케 님을 혼자 보낼 순 없어요.

그럼 앙케 님의 보호를 부탁드릴게요.

앙케 : 과격파의 잦은 해킹 시도와 협박은 사실이다.

프라이겔리 소속으로 널 스카우트하겠다는 보고를 이리스 상부에 올렸을 때

반대 의견이 많았다.

다행히 승낙된 상태이지만, 그 뒤에 이리스 과격파에게 표적이 된 것 같군.

나의 선택은 > 아르데타인에 함께 가겠다.

앙케 : 너와 동행한다면 연구원들이 안심하겠지만, 걱정되는 사안이 있다.

이리스 과격파는 아르데타인에 다양한 위치에 포진해 있다.

이리스 본부에서 그 수를 파악하고 있는데 쉽지 않은 작업이라, 시간이 소요될 거다.

나와 함께 가면 신분이나 위험에 노출될 텐데 괜찮겠나?

나의 선택은 > 내가 지켜주겠다.

앙케 : 그럼 신세를 져야겠군.

(앙케는 은은한 미소를 지었다.)

레이라한테 무슨 이야기를 들었나 보군. 신경 쓰지 말도록.

...무기가 나를 지킬 테니 걱정하지 마라.

자리를 비우는 동안, 처리할 업무를 연구원들에게 전달해놓고 출발하겠다.

그럼 슈테른에서 만나도록 하지.

슈테른으로 이동합니다.

스퀘어홀을 이용하면 앙케가 보입니다.

앙케 : 도착했군.

앙케 : 이리스 정보원과는 슈테른 지하시장에서 접선하기로 했다.

주문해둔 부품이 도착해야만 일정에 차질이 생기지 않는다. 지하시장으로 가보자.

슈테른 지하시장으로 갑니다.

이리스 정보원 : 주문하신 부품입니다. 확인해 보십시오.

앙케 : 제외된 항목이 없는지 살펴봐야겠군.

날렵해 보이는 부품을 살펴본다.

앙케 : 정보 처리 속도를 높이는 부품이다.

단단해 보이는 부품이 담겨있다.

앙케 : 데이터를 저장하는 장치다.

앙케 : 목록대로 부품 확인은 끝났다, 모두 이상 없군.

덕분에 수월하게 일을 마쳤다.

돌아가기 전에 본부에서 온 소식은 없었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이리스 본부에서 소식이 온 것 같다...

앙케 : 본부에서 내게 전할 소식은 없었나?

이리스 정보원 : 말도 마십시오. 아주 큰일이 있었습니다.

이리스 정보원 : 이리스 과격파가 본부 시스템을 해킹해서 엄청난 양의 정보가 유출되었습니다.

(앙케와 함께 정보원이 하는 말에 귀를 기울인다.)

얼마 전 과격파 소탕 작전에서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했고,

그로 인한 보복 공격으로 본부에서는 결론지었습니다.

나의 선택은 > 이리스의 과격파...

이리스 정보원 : 잔챙이들의 실력이라기에는 수준급의 해킹 실력이라서

본부에서도 긴장을 늦추지 않고 있습니다.

방화벽을 더 강화하라는 추가 지시사항도 있었습니다.

그럼 수고하십시오!

앙케 : 예상보다 과격파의 저항이 거세군.

본부 시스템이 해킹될 정도라면 가벼운 시안은 아니다.

본부와 별도로 우리 쪽도 이리스 과격파에 대한 조사가 필요하겠군.

나의 선택은 > 정보를 알아보겠다.

앙케 : 전투 실력뿐만 아니라 정보 수집에 능하다고 들었다.

그럼 이리스 과격파에 대한 정보를 부탁하지.

바스티안을 찾아갑니다.

공화당으로 이동합니다.

바스티안 : 왔군.

무슨 일로 온 건가?

나의 선택은 > 이리스 과격파에 대한 정보를 묻는다.

바스티안 : 그대도 이리스의 과격파에 대해서 알고 있군.

이리스의 잔당 중에서도 악질이라 할 수 있는 집단이지.

그들은 카인의 죽음을 이유 삼아, 잘못된 진화 사상을 퍼뜨리고 있다.

그리고 며칠 전, 기술부 시스템에 이리스 과격파로 추정되는 해킹 시도가 있었다.

결국 보안 시스템까지 뚫려버려서 우리도 비상상황이다.

나의 선택은 > 바스티안의 말을 계속 듣는다.

바스티안 : 우리는 이리스 과격파의 잔당들을 소탕하는 작전을 진행하고 있다.

그쪽에서도 작전을 눈치챘는지,

계속 온거지를 옮기고 있어서 체포에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그대도 과격파에 대한 정보를 알게 된다면, 제보 바란다.

사샤와 대화합니다.

사샤 : 어서 와.

당신, 오랜만이네. 잘 지냈어?

나의 선택은 > 이리스 과격파에 대한 정보를 묻는다.

사샤 : 우린 계속해서 이리스를 쫒고 있었어. 그리고 과격파에 대해 알게 되었지.

조사에 의하면 이리스 과격파들은 이리스의 이름만 빌렸을 뿐,

독자적으로 행동하고 있어.

이리스의 가면을 쓰고, 카인의 이름을 앞세우다니...

여기, 그들이 불특정 다수의 금고를 해킹해서 돈을 출금하고 있는 정황이야.

(사샤는 빼곡히 적힌 출금 명세를 보여주었다.)

개인 금고에 돈이 빠져나갔다는 신고가 셀 수 없이 접수됐어.

분명 이리스 과격파가 불법적으로 돈을 세탁한 뒤에 자금으로 사용하는 것 같아.

이리스 과격파로 추정되는 계좌들을 확인해서 돈의 흐름을 추적하려 해.

꼬리가 길면 잡히는 법이니까.

후우, 잠깐이었지만 당신과 이야기해서 좋았어.

다음에 만나면 주점에서 한잔해.

앙케를 만나러 지하 시장으로 갑니다.

잘못된 진화 사상... 금고 해킹...

앙케 : 생각보다 많이 심각하군.

앙케 : 아르데타인 정부까지 해킹당한 이상, 우리도 대비가 필요하다.

아르데타인 지하시장에 나의 비밀 연구실이 있다.

배터리를 조립해서 불량 여부를 바로 확인해 봐야겠군.

연구실 비밀암호는...

'진화는 무너지지 않는다.' 이다.

기억해 두도록.

그럼, 연구실에서 만나도록 하지.

지하 시장 구석으로 이동합니다.

비밀 기계장치 : 삑- 삐빅.

(기계음이 들린다. 잠금 처리되어 있는 듯하다.)

암호를 눌러주세요.

나의 선택은 > 진화는 영원하리라.  / 진화는 무너지지 않는다. / 진화는 이어지지 않는다.

비밀 기계장치 : 어서 오십시오. 문을 해지하겠습니다.

(보이지 않던 문이 열리기 시작하였다.)

앙케의 비밀 연구실

아르데타인에 숨겨진 앙케의 비밀 연구실.

T-03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필요한 실마엘 에너지를 시험해 보자.

앙케와 대화합니다.

앙케 : 시스템 방화벽을 강화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작업할 기계만 제외하고, 신호 연결을 준비해 주겠나?

신호 연결을 조정한다...

앙케 : 이제 아르데타인에서 가져온 부품을 조립해야겠군.

이 헤비워커에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설치해두었다.

아직 프로토타입이지만 테스트를 해볼 생각이야.

우선 실마엘 에너지를 헤비워커에 주입한 후에 가동해야겠어.

나의 선택은 > 앙케를 돕겠다.

앙케 : 지금 받은 도움으로도 충분해.

계속 도움만 받는다면 너의 입장에서, 나의 효용 가치가 낮아질 거다.

전공이니 혼자 하는 쪽이 빠르다.

나의 선택은 > 앙케를 이용하고 싶다!

앙케 : 너에게 도움을 받은 만큼, 나도 갚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물론이다. 원하는 걸 말해라.

나의 선택은 > 앙케를 돕는 것을 허락해달라.

앙케 : 자신의 시간을 소비하면서 타인을 돕다니...

... ...

이유는 알 수 없지만 받아들이겠다.

실마엘 배터리 조합을 부탁하지.

앙케 : 부품에 실마엘 에너지를 이용할 것이다.

조합용 부품을 꺼낸다.

부품과 배터리를 조합한다...

앙케 : 수치는 정상이다.

시스템을 기동하여 신호를 보낸다.

앙케 : 전원 장치를 가동하겠다.

시스템을 가동하여 신호를 보낸다.

방출된 실마엘 에너지에 반응한 건가.

기계들이 해킹 당했다.

시스템 제어도 불가능하군.

장치가 부서지면 끝이야.

보호막 가동을 부탁한다.

내가 제어 코드를 가동할 때까지 버텨주길 바란다.

앙케 : 제어 코드가 활성화되었다.

성공이군.

앙케 : 이리스 과격파들의 소행이다.

해킹의 흔적을 역추적하면 그들의 행방을 쫓을 수 있을 거다.

내 연구실이 노출되었다면 더는 이곳도 안전하지 않다는 뜻이다.

전원을 차단하고 폐쇄 조치를 취해야겠군.

앙케 : 이상하군...

(앙케의 표정이 점점 어두워졌다.)

나의 선택은 > 안색이 좋지 않다.

앙케 :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확인하던 중, 석연치 않은 점을 발견했다...

해킹 시도가 있으면 인공지능에게 자동으로 차단하라는 명령을 해두었는데

실행되지 않았다.

나의 선택은 > 인공지능이 고장 난 것인가?

앙케 : ...오히려 반대다. 정상적으로 동작하고 있다.

인공지능 스스로 이 명령을 거부한 상황이라고 판단된다.

살아있는 사람처럼 본인이 원하지 않는 일을 수행하지 않다니.

나의 선택은 > 위험하다...!

앙케 : 너의 의견에 동감한다.

예측할 수 없는 일이 벌어질 수도 있지.

인공지능 시스템을 면밀하게 조사하겠다.

결과가 나오면 연락하도록 하지.

책임은 반드시 질 테니, 날 믿는다면 지켜봐 주길 바란다.

그럼, 다음엔 다시 로웬에서 만나도록 하지.

이렇게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호감도 450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로스트아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아 소중한 사람  (0) 2024.04.03
로아 코벤티나 석판의 미스테리  (0) 2024.04.02
로아 PC방 PARTY TIME  (0) 2024.03.30
로아 친절하고 다정하고 섬뜩한  (2) 2024.03.29
로아 교수님의 슈테른 특강  (2) 2024.03.28